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미슐랭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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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의 비영어권 콘텐츠 순위에서 한국 콘텐츠가 1위와 톱텐 안에 드는 것은 이제 놀라울 일이 아닌데, <흑백 요리사>는 또 다른 티핑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수치를 보면, 지난 9월 마지막주 시청수가 490만 뷰로 비영어 TV 콘테츠 1위를 기록했고, 영어 콘텐츠까지 합치면 TV 콘텐츠 중 4위를 기록했다. 사실 요리 경연대회는 한물 간 아이템이기도 하다. <아이언셰프>를 비롯한 무수히 많은 요리 콘텐츠가 쏟아졌던 미국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넷플릭스는 오히려 데이비드 장과 같은 셀럽 셰프를 내세운 라이브 쿠킹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실험을 하는 중이라고 볼 수 있다. 근데 <흑백 요리사>가 그럼에도 잘 되는 이유는 일단 K푸드의 위세가 아주아주 크다는 이유가 있다. 직간접적으로 K푸드가 소셜미디어를 타고 얼마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지를 자주 이야기 해왔고, 얼마 전에는 친구분의 포스팅에서도 다음 K푸드는 순대국이라는 말씀에 곱창/막창 BBQ가 되지 않을까 농담 섞어 이야기해왔는데,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한국 음식의 무한 진화를 보고 있으면 이게 농담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렇게 큰 인기를 얻는 흐름은 이미 늦어도 재작년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2023년에 특히 더욱 커졌고. 제작기획팀과 넷플릭스의 콘텐츠 기획자들은 이 흐름을 보고 있었을 것이라고 추정한다. 그리고 새롭지 않을 포맷을 있는 대로 스케일을 키우면서 화제성을 갖추게 만들었다. 미슐랭 쓰리 스타 셰프와 백종원 그리고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한국 (음식)의 대표적인 셰프들, 그리고 무려 아이언셰프에서 우승한 에드워드 리와 같은 요소까지 깨알처럼 챙겼다. 자, 보면 소셜미디어에서 온갖 이야기가 한국뿐만 아니라 한국 콘텐츠를 좋아하는 비영어권 국가들 그리고 심지어 미국 시장에 까지 퍼져나갈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이다. 사실 넷플릭스는 올해 들어 본격적으로 '가성비 콘텐츠'...

영화 롱레그스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Longlegs 2024 니콜라스 케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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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롱레그스 Longlegs 줄거리   8살 소녀 리 하커는 엄마 루스와 함께 오리건주 외딴 숲 속 오두막에서 외롭게 살아간다.   1974년 1월 13일, 키 크고 창백한 인형 제작자 롱레그스가 생일을 하루 앞둔 리를 찾아온다.   오리건주에서 가장이 가족을 살해하고 자살하는 사건이 연쇄적으로 발생한다.   미스터리한 사탄 암호가 기록된 롱레그스의 편지가 모든 범행 현장에서 발견된다.   FBI 요원이 된 하커는 롱레그스의 끔찍한 살해 현장을 한눈에 알아챈다.   카터 요원이 특별한 능력을 지닌 하커를 자신이 맡은 연쇄살인 조사팀에 투입한다.   모든 피해자 가족에게 생일이 14일인 딸이 있었다는 사실이 확인된다.   영화 롱레그스 포스터   카터 요원의 어린 딸 루비가 하커를 자신의 생일 파티에 초대한다.   그날 밤, 롱레그스가 암호화된 편지를 하커에게 남기고 사라진다.   12번째 희생자 가족의 끔찍한 시체들이 추가로 발견된다.   하커는 롱레그스 살해 현장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생존자가 캐리 앤임을 알게 된다.   하커와 카터는 캐머라 부부의 농장에서 딸 캐리 앤과 닮은 정교한 인형을 찾아내는데...   ▣ 롱레그스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롱레그스는 <페브러리>, <그레텔과 헨젤>을 연출한 오스 퍼킨스(안소니 퍼킨스의 아들) 감독의 작품이다.   <왓쳐>, <마담 싸이코>의 마이카 먼로가 리 하커 요원을,   <아카디안>, <렌필드>의 니콜라스 케이지가 롱레그스를,   <가타카>, <딥 임팩트>의 블래어 언더우드가 카터 요원을,   <퍼펙트 케어>의 알리시아 위트가 루스 하커를 연기한다. ...

영화 토쿤보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Tokunbo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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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토쿤보 Tokunbo 줄거리   최고의 드라이버 토쿤보는 자동차를 나이지리아로 밀반입해 무자비한 범죄자 가자에게 넘긴다.   아내 리사가 아들을 출산한 후, 토쿤보는 가족을 위해 차량 밀수를 그만둔다.   토쿤보는 모은 돈으로 구입한 공유차량을 운전하며 가족의 생계를 돌본다.   18개월 후 토쿤보의 어린 아들 크리스가 심장병으로 병원에 입원한다.   토쿤보는 부유한 삼촌과 친구 심지어 가자를 찾아가지만, 수술비를 마련하지 못한다.   한편 강직한 폴라샤데가 나이지리아의 새로운 중앙은행 총재로 취임한다.   영화 토쿤보 포스터   폴라샤데는 추락하는 나이라화의 안정을 되찾기 위해 암호화폐의 단속을 천명한다.   폴라샤데는 기득권의 반발을 무마하기 위해 가상화폐 관련 회사와 모임을 가진다.   팔라노 등 회사 임원의 강력한 저항 속에서, 총재는 기자회견을 열고 정책을 발표하겠다고 선언한다.   얼마 후, 폴라샤데의 어린 외동딸 니케가 수영장에서 괴한에게 납치된다.   유괴범은 3시간 내에 니케를 국경까지 배달하면 거액을 주겠다고 토쿤보에게 제안하는데...   ▣ 토쿤보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토쿤보는 <어부의 딸>을 연출한 램지 누아 감독의 작품이다.   <특급 납치 악몽>의 기드온 오케케가 토쿤보를,   <오바람>의 다라시미 나디가 니케를,   <아디레>의 푼롤라 아오피예비가 폴라샤데를 연기한다.   토쿤보(Tokunbo)는 아들의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 3시간 내에 납치된 총재의 딸을 배달하는 제안에 응한다.    ▣ 넷플릭스 토쿤보 결말과 후기, 정보    갈등하던 토쿤보는 아들의 수술비를 위해 결국 납치범의 제안...

마두리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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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쳐 뜨기가 너무 귀찮아서 넘어갈까 하다가 피로한 글들만 쓴 김에 환기도 할 겸 늦었지만 그냥 짚고 넘어갑니다.           일단 제일 눈에 들어온 건 좌측 편향의 문제보다 음바페, 호드리구가 발로 볼을 받는 걸 지나칠 정도로 선호하는 것. 비니시우스는 그나마 덜한 편인데 이 둘은 너무 심했습니다. 둘 다 볼을 발로 받는 걸 선호하니까 상대 수비수들 사이로 들어가는 것보다 바깥으로 빠지거나 한쪽 공간이 비어있는 걸 극단적으로 선호한다는 거죠.           두 번째 문제는 추아메니가 이따금씩 좌측면이나 왼쪽 시야 확보를 못하거나 왼발을 쓰기 불편한 경우가 생기면 벨링엄이나 비니시우스가 좋은 위치에 있어도 파악하지 못하거나 주지를 못해서 벨링엄 동선이 관리가 안 되기 시작하는 거. 이렇게 꼬이기 시작하면 벨링엄이 사실상 하프 라인 아래부터 상대 박스 안까지 골고루 이런저런 역할들을 다 해줘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함.           세 번째는 경기가 이런 식으로 꼬여버리니 발베르데가 카르바할을 보조하면서 오른쪽 위주로 뛰는 게 아니라 추아메니가 왼쪽에도 패스를 할 수 있게 도와주면서 벨링엄이 위로 마음껏 올라갈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니 사실상 3명을 동시다발적으로 도와줘야 하니 후방에 완전히 고정되어 버림.           이미지로 짚고 넘어가 보죠.     (음바페가 좌측면에서 볼을 받고 비니시우스, 호드리구가 중앙에 있음. 벨링엄은 음바페가 볼을 받자마자 바깥으로 파줍니다.)   ...

욕심 덩어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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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포르타와 로셀의 안 좋은 점들을 일부분 공유한 가운데 놈. 좋은 건 보고 배운 게 없었나보다.)         1. 라포르타           누네스가 크루이프를 짜를 때 클럽에 불만을 가지기 시작했던 인물. 어렸을 때 선수 크루이프를 제일 좋아했다고 하고 카탈라니즘을 온몸으로 맞으면서 성장하고 크루이프가 감독으로 다시 돌아와 클럽을 바꾸기 시작했던 시기를 다 본 사람들은 라포르타뿐만 아니라 대부분 크루이프를 구세주처럼 보기 마련.           크루이프의 변호사를 하기도 하고 변호사로 커리어를 꽤 쌓았고 자기 이름을 단 로펌도 있지만 사실 처음부터 그렇게 유명한 사람은 아니었다고 함. 친 크루이프이자 반 누네스로 먼저 확고한 포지션을 잡은 바싸트라는 후보자 (실제 2000년 선거 가스파르트의 최대 경쟁자이자 03년 선거 유력 후보였음) 가 있었기 때문에. 오히려 크루이프의 경질 전후와 반 할 1기 시절 특유의 말빨과 추진력을 살려 사람들을 모아 반 누네스 행동을 많이 하고 불신임 투표를 이끌어서 대부분의 카탈란들에겐 그냥 반골 기질이 강한 인물로 자리 잡혀있었던 인물.           가스파르트에 대한 불신이 강해지기 시작할 때 라포르타는 이미 대중에겐 많이 노출된 인물이었고 카탈라니즘을 온몸으로 맞고 반 누네스 운동을 해오던 인물들을 모아 의장 선거에 나갈 계획을 세움. 그게 6~70년대생 카탈란들. 로셀, 바르토메우, 프레이사, 소리아노, 잉글라, 파우스 등등... 이미 00년대부터 바싸트의 내부자가 되어 일을 배우던 치키도 이때 완전히 라포르타 노선을 타버린 거. 당시 누네스-가스파르트로 이어지는 누네스파에 대한 불신이 워낙 강했던 터라 실질적인 경쟁자는 같은 ...

젊은 빡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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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수들에게 전환 과정이랑 수비를 많이 강조한 느낌. 볼을 되찾아올 때 중앙으로 들어와야 하는 수비수 (오늘은 베이가) 가 얼마나 빠른 속도로 중앙으로 들어올 수 있는지, 앞선의 선수들은 얼마나 빨리 자기 자리를 찾아갈 수 있는지 이런 것들을 프리시즌하고 비교해 보면 좀 빨라진 느낌이긴 합니다. 앞선의 선수들이 협력 수비하러 들어오는 속도도 빨라졌구요.           뭐 물론 제가 프리시즌을 모든 경기를 다 본 건 아니지만 처음 3경기 볼 때의 느낌과 다르게 위에 말한 것들과 마찬가지로 자기 자리가 어딘지 두리번 거리거나 얼타면서 위치 꼬이고 이런 것도 덜해졌음. 당연히 시티 전은 맞춤 대응책으로 나왔으니 별개로 봐야 할 거구요.           게다가 쭉 보면서 느끼는 건데 마레스카는 횡으로 최대한 간격 유지를 하면서 상대 선수들에게 공간을 안 주는 걸 선호하고 상대가 중거리 각을 보고 차는 건 아다리가 엄청 잘 맞는 게 아니면 대부분 유효타로 이어지지 않으니 그렇게 신경 쓰지 않는 느낌입니다. 사실 경기를 지배하는 축구를 선호하는 감독들이 중거리 지시를 잘 안 하는 것도 상황이 완벽하게 맞아떨어지지 않거나 상대방이 다 들어가 있는 게 아니면 루즈볼 싸움이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기 때문에 굳이 사서 변수를 안 만드려고 안 시키는 건데 반대로 마레스카는 수비 시에 횡으로 쭉 서면서 박스 안에서 많은 선수들이 대응하게끔 만들어서 루즈볼 싸움에선 일단 수적으론 항상 유리한 상황을 만드...

마두리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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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쳐 뜨기가 너무 귀찮아서 넘어갈까 하다가 피로한 글들만 쓴 김에 환기도 할 겸 늦었지만 그냥 짚고 넘어갑니다.           일단 제일 눈에 들어온 건 좌측 편향의 문제보다 음바페, 호드리구가 발로 볼을 받는 걸 지나칠 정도로 선호하는 것. 비니시우스는 그나마 덜 편한데 이 둘은 너무 심했습니다. 둘 다 볼을 발로 받는 걸 선호하니까 상대 수비수들 사이로 들어가는 것보다 바깥으로 빠지거나 한쪽 공간이 비어있는 걸 극단적으로 선호한다는 거죠.           두 번째 문제는 추아메니가 이따금씩 좌측면이나 왼쪽 시야 확보를 못하거나 왼발을 쓰기 불편한 경우가 생기면 벨링엄이나 비니시우스가 좋은 위치에 있어도 파악하지 못하거나 주지를 못해서 벨링엄 동선이 관리가 안 되기 시작하는 거. 이렇게 꼬이기 시작하면 벨링엄이 사실상 하프 라인 아래부터 상대 박스 안까지 골고루 이런저런 역할들을 다 해줘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함.           세 번째는 경기가 이런 식으로 꼬여버리니 발베르데가 카르바할을 보조하면서 오른쪽 위주로 뛰는 게 아니라 추아메니가 왼쪽에도 패스를 할 수 있게 도와주면서 벨링엄이 위로 마음껏 올라갈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니 사실상 3명을 동시다발적으로 도와줘야 하니 후방에 완전히 고정되어 버림.           이미지로 짚고 넘어가 보죠.     (음바페가 좌측면에서 볼을 받고 비니시우스, 호드리구가 중앙에 있음. 벨링엄은 음바페가 볼을 받자마자 바깥으로 파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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