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미슐랭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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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의 비영어권 콘텐츠 순위에서 한국 콘텐츠가 1위와 톱텐 안에 드는 것은 이제 놀라울 일이 아닌데, <흑백 요리사>는 또 다른 티핑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수치를 보면, 지난 9월 마지막주 시청수가 490만 뷰로 비영어 TV 콘테츠 1위를 기록했고, 영어 콘텐츠까지 합치면 TV 콘텐츠 중 4위를 기록했다. 사실 요리 경연대회는 한물 간 아이템이기도 하다. <아이언셰프>를 비롯한 무수히 많은 요리 콘텐츠가 쏟아졌던 미국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넷플릭스는 오히려 데이비드 장과 같은 셀럽 셰프를 내세운 라이브 쿠킹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실험을 하는 중이라고 볼 수 있다. 근데 <흑백 요리사>가 그럼에도 잘 되는 이유는 일단 K푸드의 위세가 아주아주 크다는 이유가 있다. 직간접적으로 K푸드가 소셜미디어를 타고 얼마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지를 자주 이야기 해왔고, 얼마 전에는 친구분의 포스팅에서도 다음 K푸드는 순대국이라는 말씀에 곱창/막창 BBQ가 되지 않을까 농담 섞어 이야기해왔는데,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한국 음식의 무한 진화를 보고 있으면 이게 농담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렇게 큰 인기를 얻는 흐름은 이미 늦어도 재작년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2023년에 특히 더욱 커졌고. 제작기획팀과 넷플릭스의 콘텐츠 기획자들은 이 흐름을 보고 있었을 것이라고 추정한다. 그리고 새롭지 않을 포맷을 있는 대로 스케일을 키우면서 화제성을 갖추게 만들었다. 미슐랭 쓰리 스타 셰프와 백종원 그리고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한국 (음식)의 대표적인 셰프들, 그리고 무려 아이언셰프에서 우승한 에드워드 리와 같은 요소까지 깨알처럼 챙겼다. 자, 보면 소셜미디어에서 온갖 이야기가 한국뿐만 아니라 한국 콘텐츠를 좋아하는 비영어권 국가들 그리고 심지어 미국 시장에 까지 퍼져나갈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이다. 사실 넷플릭스는 올해 들어 본격적으로 '가성비 콘텐츠'...

사랑 가장 쉽고 어려운 일

예전에는 오랫동안 노력해야 했던 일들이
이제는 한순간에 다 이루어진다.
사랑하는 사람이라기보다는 그냥 옆에 있는 사람
요즘 만나는 사람이라는 말이 서로에게 더 잘 어울린다.

헤어질 때도 눈물 콧물 다 짜내는 대신
그냥 어느 날 갑자기 멀어진다.
연락이 뜸하기 시작하면 그 신호를 대번 알아차려야 한다.
그렇지 못하고 왜 그러냐고 묻기 시작하면
나이가 몇인데 순진한 척하냐고 말한다.

사랑 가장 쉽고 어려운 일
사랑 가장 쉽고 어려운 일
사랑 가장 쉽고 어려운 일
사랑 가장 쉽고 어려운 일


우리는 약을 만큼 약았고
또 닳을 만큼 닳았다.
그래서 연애도 약았고 닳았다.
그리고 매우 손쉬워져 버렸다.

이제 아무도 제대로 된,
그리고 어려운 연애는 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러면서 외로운 건 참지 못한다.
사랑한다는 말도
아무 마음 없이 참 잘도 하게 되어버렸다.
왜냐면 사랑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사랑.
살면서 겪는 그 수많은 일들 중 정말 별거 아닌 일.
그런데 그런 사랑을 해서 우린 얼마나 행복한 것일까?

쉽게 내뱉는 만큼 쉽게 주어 담을 수 있고
아닌가 싶으면 금방 뒤돌아 설 수 있는


그게 사랑이 맞기는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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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시야 성수점

서울 성동구 뚝섬로9길 3 1층 (성수동2가 33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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