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미슐랭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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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의 비영어권 콘텐츠 순위에서 한국 콘텐츠가 1위와 톱텐 안에 드는 것은 이제 놀라울 일이 아닌데, <흑백 요리사>는 또 다른 티핑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수치를 보면, 지난 9월 마지막주 시청수가 490만 뷰로 비영어 TV 콘테츠 1위를 기록했고, 영어 콘텐츠까지 합치면 TV 콘텐츠 중 4위를 기록했다. 사실 요리 경연대회는 한물 간 아이템이기도 하다. <아이언셰프>를 비롯한 무수히 많은 요리 콘텐츠가 쏟아졌던 미국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넷플릭스는 오히려 데이비드 장과 같은 셀럽 셰프를 내세운 라이브 쿠킹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실험을 하는 중이라고 볼 수 있다. 근데 <흑백 요리사>가 그럼에도 잘 되는 이유는 일단 K푸드의 위세가 아주아주 크다는 이유가 있다. 직간접적으로 K푸드가 소셜미디어를 타고 얼마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지를 자주 이야기 해왔고, 얼마 전에는 친구분의 포스팅에서도 다음 K푸드는 순대국이라는 말씀에 곱창/막창 BBQ가 되지 않을까 농담 섞어 이야기해왔는데,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한국 음식의 무한 진화를 보고 있으면 이게 농담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렇게 큰 인기를 얻는 흐름은 이미 늦어도 재작년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2023년에 특히 더욱 커졌고. 제작기획팀과 넷플릭스의 콘텐츠 기획자들은 이 흐름을 보고 있었을 것이라고 추정한다. 그리고 새롭지 않을 포맷을 있는 대로 스케일을 키우면서 화제성을 갖추게 만들었다. 미슐랭 쓰리 스타 셰프와 백종원 그리고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한국 (음식)의 대표적인 셰프들, 그리고 무려 아이언셰프에서 우승한 에드워드 리와 같은 요소까지 깨알처럼 챙겼다. 자, 보면 소셜미디어에서 온갖 이야기가 한국뿐만 아니라 한국 콘텐츠를 좋아하는 비영어권 국가들 그리고 심지어 미국 시장에 까지 퍼져나갈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이다. 사실 넷플릭스는 올해 들어 본격적으로 '가성비 콘텐츠'...

동대문 줄서서 먹는 맛집 크레페 할아버지

동대문 크레페(크레이프) 할아버지! 줄서서 먹는 곳에는 이유가 있다.

 
동대문에서 유명한 할아버지 크레페(크레이프)를 먹었습니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할배와 할모니는 동대문운동장이 익숙하죠) 13번 출구 근처에 있습니다.
주말 날씨 좋은 날은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위생적이고 맛있습니다!
강추!! 동대문에 방문하셨다면 꼭 먹어보세요.

평일임에도 대기인원이 조금 있습니다.

TV에도 출연했었나 봅니다.

연세 지긋하신 할아버지께서 크레페를 만드십니다.

누델라 잼을 아낌없이 뿌리십니다.ㄷㄷㄷ
할아버지께서 크레페를 만드는 모습을 보면 정말 장인의 손길이 느껴집니다.
한 치의 오차 없는 로봇을 보는 기분입니다.
그리고 가장 대단한 점은 정말 위생적으로 만드십니다.
노점상이지만 정식가게보다 더 깔끔한 것 같습니다.

딸기+바나나 4,000원에 아이스크림 1,000원 추가
바나나 덕분에 포만감을 줍니다.
가볍게 먹고 싶으면 딸기만 먹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 간식 정도로 생각했는데 바나나 때문인지 배가 부릅니다.
물론 맛습니다.

동대문에 방문했다면 꼭!!! 먹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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