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더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Other 2025 올가 쿠릴렌코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 영화 아더 Other 줄거리
수의사 앨리스는 연인 찰리와 사귀지만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
어느 날, 앨리스는 엄마 엘레나가 얼굴이 뜯긴 채 사망했다는 소식을 접한다.
앨리스는 오랫동안 방문하지 않았던, 미네소타 숲 속에 위치한 엄마 집으로 향한다.
앨리스는 고등학교 시절 럭비 선수 제임스와 사랑을 나누던 순간을 회상한다.
정원사가 집 안에 수상한 존재가 있으니, 빨리 떠나라고 앨리스에게 경고한다.
앨리스는 집 뜰에서 처음 보는 낯선 짐승의 발자국을 발견한다.
숲 속을 감시하는 가면 쓴 소년이 얼굴을 드러내지 말라고 앨리스에게 충고한다.
소년은 4년 전 얼굴이 뜯겨 나간 채 죽은 토미 사건을 밝히기 위해, 카메라와 드론으로 숲 속을 감시 중이다.
앨리스는 임신 사실을 알게 되고, 어쩔 수 없이 찰리에게 전화한다.
그 후 앨리스는 엄마가 딸을 미인대회 우승자로 만들기 위해, 자신에게 가했던 가혹한 순간들을 떠올리는데...
▣ 아더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아더는 <매즈>, <뎀>을 연출한 다비드 모로 감독의 작품이다.
<애프터번>, <9명의 번역가>의 올가 쿠릴렌코가 앨리스를,
<매즈>의 진 샤츠가 짐승을 연기한다.
영화 제목 아더(Other)는 '다른 사람'을 뜻한다. 영화 속에서는 말을 못 하는 아이가 타인 같은 엄마(mOther)에 대한 간절한 사랑을 상징한다.
▣ 아더 결말과 후기, 정보
사라진 휴대폰을 찾던 앨리스는 낯선 짐승을 목격한다.
앨리스가 숲 속으로 달아나고, 마스크 소년이 그녀를 유인해 창고에 가둔다.
소년은 투시 카메라로 짐승을 찍으면, 차량 열쇠 위치를 알려주겠다고 제안한다.
임신 소식을 듣고 달려온 찰리가 짐승에게 얼굴이 뜯겨 죽은 상태로 발견된다.
앨리스도 짐승에게 제압당하지만, 야수는 무언가를 말하려는 듯이 입을 움직인다.
소년의 신고로 경찰이 도착하자, 야수가 사라지고 앨리스는 병원으로 이송된다.
17살의 앨리스가 제임스의 아기를 출산했으며, 엘레나가 아기를 지하실에 숨기고 애완견처럼 키운 것으로 드러난다.
말을 배우지 못하고 짐승처럼 자란 아이가 엄마를 간절히 찾고 있었고,
아이가 앨리스를 엄마(Mother)라고 부르고 싶었지만, 학습기에 M자가 고장 나서 아더(Other)가 된 것으로 밝혀진다.
앨리스가 모든 진실을 깨닫는 순간, 아이가 가면을 벗고 엄마를 바라보면서 영화 아더가 끝난다.
영화 아더(Other)는 거의 올가 쿠릴렌코의 1인극으로
트라우마로 기억을 잃은 주인공이 진실을 찾아가는 여정을 다소 지루하게 그리지만,
충격적인 반전과 엄마의 사랑을 갈구하는 아이의 간절함이 인상적인 셔더의 공포 스릴러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