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미슐랭에 대해서

이미지
넷플릭스의 비영어권 콘텐츠 순위에서 한국 콘텐츠가 1위와 톱텐 안에 드는 것은 이제 놀라울 일이 아닌데, <흑백 요리사>는 또 다른 티핑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수치를 보면, 지난 9월 마지막주 시청수가 490만 뷰로 비영어 TV 콘테츠 1위를 기록했고, 영어 콘텐츠까지 합치면 TV 콘텐츠 중 4위를 기록했다. 사실 요리 경연대회는 한물 간 아이템이기도 하다. <아이언셰프>를 비롯한 무수히 많은 요리 콘텐츠가 쏟아졌던 미국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넷플릭스는 오히려 데이비드 장과 같은 셀럽 셰프를 내세운 라이브 쿠킹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실험을 하는 중이라고 볼 수 있다. 근데 <흑백 요리사>가 그럼에도 잘 되는 이유는 일단 K푸드의 위세가 아주아주 크다는 이유가 있다. 직간접적으로 K푸드가 소셜미디어를 타고 얼마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지를 자주 이야기 해왔고, 얼마 전에는 친구분의 포스팅에서도 다음 K푸드는 순대국이라는 말씀에 곱창/막창 BBQ가 되지 않을까 농담 섞어 이야기해왔는데,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한국 음식의 무한 진화를 보고 있으면 이게 농담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렇게 큰 인기를 얻는 흐름은 이미 늦어도 재작년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2023년에 특히 더욱 커졌고. 제작기획팀과 넷플릭스의 콘텐츠 기획자들은 이 흐름을 보고 있었을 것이라고 추정한다. 그리고 새롭지 않을 포맷을 있는 대로 스케일을 키우면서 화제성을 갖추게 만들었다. 미슐랭 쓰리 스타 셰프와 백종원 그리고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한국 (음식)의 대표적인 셰프들, 그리고 무려 아이언셰프에서 우승한 에드워드 리와 같은 요소까지 깨알처럼 챙겼다. 자, 보면 소셜미디어에서 온갖 이야기가 한국뿐만 아니라 한국 콘텐츠를 좋아하는 비영어권 국가들 그리고 심지어 미국 시장에 까지 퍼져나갈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이다. 사실 넷플릭스는 올해 들어 본격적으로 '가성비 콘텐츠'...

영화 에코 밸리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Echo Valley 2025 줄리안 무어

 

▣ 영화 에코 밸리 Echo Valley 줄거리

 

케이트 개럿슨은 아름답고 평화로운 에코 밸리 농장을 운영하는 말 조련사다.

 

케이트는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동성 아내 패티에 대한 상실감으로 힘들어한다.

 

케이트는 헛간 지붕 수리를 위해, 이혼한 전 남편인 리처드 변호사를 찾아간다.

 

리처드는 9,000달러 수표를 주면서, 딸 클레어에게 더 이상 돈을 주지 말라고 충고한다.

 

어느 날, 마약에 찌든 듯 보이는 클레어가 에코 밸리 농장으로 돌아온다.

 

클레어는 남자친구 라이언이 휴대폰을 고장 냈기 때문에, 그의 물건을 버렸다고 말한다.

 

영화 에코 밸리 포스터
영화 에코 밸리 포스터

 

클레어가 버린 라이언의 가방에 재키의 마약 500g이 들어 있었던 것으로 밝혀진다.

 

재키가 에코 밸리 농장에 찾아와, 클레어를 폭행하며 자신의 마약을 요구한다.

 

클레어가 재키에게 줄 돈을 원하지만, 케이트가 이번에는 딸의 부탁을 들어주지 않는다.

 

친구 레스가 클레어를 위로하며,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전화하라는 문자를 남긴다.

 

어느 어두운 밤, 클레어가 피를 뒤집어쓴 채 케이트의 집으로 들어오는데...

 

▣ 에코 밸리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에코 밸리는 <비스트>를 연출한 마이클 피어스 감독의 작품이다.

 

<샤퍼>, <메이 디셈버>의 줄리안 무어가 케이트 개럿슨을,

 

<이매큘레이트>, <마담 웹>의 시드니 스위니가 클레어 개럿슨을,

 

<더 키친>, <젊음의 샘>의 도널 글리슨이 재키 로슨을 연기한다.

 

제목 에코 밸리(Echo Valley)는 영화의 배경이 되는 지명으로 '상처 어린 감정의 메아리가 울리는 골짜기'를 상징한다.

 

▣ 에코 밸리 결말과 후기, 정보 

 

클레어가 라이언을 바위로 내리쳐 죽였다고 엄마에게 고백한다.

 

케이트가 딸을 위해 마시 크릭 호수에 라이언의 시체를 버린다.

 

케이트는 시끄러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지붕 수리비를 재키에게 건넨다.

 

클레어가 다시 집을 떠나고, 케이트는 살아있는 라이언을 목격한다.

 

케이트는 "엄마에게 뭐든 시킬 수 있어"라는 클레어의 대화를 발견한다.

 

케이트가 그동안 있었던 일을 전부 레스에게 털어놓는다.

 

케이트와 클레어
케이트와 클레어

 

케이트가 호수에 버린 시신이, 클레어가 판 마약을 과다복용하고 사망한 그레그 카민스키로 드러난다.

 

재키가 호수의 시신을 들먹이며, 더 많은 돈을 달라고 케이트를 협박한다.

 

케이트가 헛간을 조명탄으로 불태우고, 보험금을 나누자고 재키에게 제안한다.

 

케이트는 재키를 고객인 엠마에게 각인시키고, 방화의 흔적을 현장에 남긴다.

 

그리고 레스의 도움으로 그레그의 시신을 재키가 머물던 헛간 다락방에 옮긴다.

 

발라드 형사가 방화 및 그레그 살해 혐의로 재키를 체포한다.

 

그 후 클레어가 에코 밸리로 다시 돌아오고, 케이트가 딸을 바라보면서 영화가 끝난다.

 

애플 TV 플러스 영화 에코 밸리(Echo Valley)는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줄리안 무어의 헌신적인 연기로

 

아름다운 풍경에 대비되는 인간의 욕심과 모성의 무조건적인 사랑이 어디까지 갈 수 있는 지를 통찰하며,

 

로튼 토마토 긍정 평가 49%, 메타크리틱 54/100점 등을 얻은 미국의 스릴러물이다.

 



BEST POST 추천글

영화 로드 하우스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Road House 2024 제이크 질렌할

Muscle Korean Onlyfans information

영화 포기브 어스 올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Forgive Us All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