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달력 살인자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The Calendar Killer 2025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 영화 달력 살인자 The Calendar Killer 줄거리
피해자의 사망 날짜를 피로 벽에 적어두는 일명 달력 살인자가 독일 전역을 들썩인다.
어느 날, 클라라는 '12월 6일 둘 중 하나는 죽는다'라는 달력 살인마의 메시지를 접한다.
클라라가 경찰에 신고하고 남편 마르틴에게 말하지만, 모두 망상일 뿐이라고 치부한다.
한편 소방서 콜센터에 근무하던 줄스가 자택에서 여성의 안전 귀가 서비스를 돕는다.
12월 6일 저녁, 두려움과 피곤에 지친 클라라의 전화가 줄스에게 걸려온다.
클라라는 내무부장관인 남편 마르틴에게 학대받고 있다는 사실과,
6살 딸 아멜라를 위해 마르틴과 헤어질 수 없었다고 줄스에게 고백한다.
클라라가 딸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남기고 자살을 시도하지만 실패한다.
줄스는 딸 파비네가 있으며, 우울증을 앓던 아내 다야나가 자살했다고 밝힌다.
얼마 후, 달력 살인자로 보이는 낯선 남자가 클라라 혼자 있는 외딴 오두막에 침입하는데...
▣ 캘린더 킬러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달력 살인자는 <스노우플레이크>를 연출한 아돌포 J. 콜메러 감독의 작품이다.
<완벽한 커플>의 루이제 하이어가 클라라를,
<루드비히 2세>의 사빈 탐브레아가 줄스를,
<프렌드쉽!>의 프리드리히 뮈케가 마르틴을 연기한다.
영어 제목 더 캘린더 킬러(The Calendar Killer)는 '(살해 날짜를 지정하는) 달력 살인마'를 뜻한다.
▣ 달력 살인자 결말과 후기, 정보
오두막에서 탈출한 클라라는 그곳을 지나던 헨드리크에게 도움을 받는다.
클라라가 헨드리크의 차를 타고, 딸 아멜리가 자고 있는 집으로 향한다.
뒤쫓아 온 마르틴이 헨드리크를 무자비하게 폭행하고 클라라를 차에 태운다.
클라라가 차 안에서 마르틴이 학대 사실을 고백하는 영상을 몰래 녹음한다.
다야나가 자살한 이유가 폭력적인 가정에서 생긴 트라우마 때문이며,
아내 다야나와 딸 파비네를 잃은 줄스가 복수심으로 달력 살인마가 되었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줄스가 클라라의 집에 침입하고, 도망치던 아멜리의 돌보미 피고가 추락사한다.
줄스가 클라라에게 칼을 건네며, 살고 싶으면 마르틴을 죽이라고 위협한다.
줄스가 저항하는 클라라를 살해하려는 순간, HC가 아들 줄스를 사살한다.
마르틴의 폭력성이 공개되고, 상해와 성폭행 혐의 등으로 5년 형이 선고된다.
로펌 변호사로 복귀한 줄스가 딸 아멜리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서 영화가 끝난다.
세바스티안 피체크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영화 달력 살인자(The Calendar Killer)는
놀라운 서스펜스와 반전으로 가정 폭력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범죄 스릴러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