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콘클라베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Conclave 2024 랄프 파인즈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 영화 콘클라베 Conclave 줄거리
교황이 심장마비로 사망한 후, 수석 추기경 로렌스가 콘클라베를 책임지게 된다.
3주 후, 전 세계의 추기경들이 새 교황을 선출하기 위해 로마의 바티칸 홀에 집결한다.
카불 대주교로 비밀 임명된 베니테즈 추기경이 마지막으로 콘클라베에 합류한다.
워즈니악 대주교가 교황이 죽기 전 트렘블레이를 경질했다고 로렌스에게 고백한다.
하지만 트렘블레이 추기경은 워즈니악의 말이 엉터리라고 주장한다.
로렌스 추기경은 교황과 트렘블레이가 마지막으로 만난 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아보라고 지시한다.
첫 번째 투표에서 아데예미 21표, 테데스코 18표, 벨리니 17표, 트렘블레이 16표, 로렌스 5표 등으로 나뉜다.
추기경 108명의 2/3에 해당하는 72표 이상을 얻은 사람이 없어 재투표가 결정된다.
3위를 차지한 벨리니 추기경은 자신의 표를 갉아먹은 로렌스를 강하게 비난한다.
세 번째 투표 결과, 아데예미 52표, 테데스코 30표, 트렘블레이 10표, 벨리니 9표, 로렌스 5표, 베니테즈가 4표를 차지한다.
아프리카계 추기경의 교황 선출이 유력해진 순간, 아데예미와 샤누이 수녀의 부적절한 관계가 드러나는데...
▣ 콘클라베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콘클라베는 <서부 전선 이상 없다>를 연출한 에드바르트 베르거 감독의 작품이다.
<더 메뉴>, <쥐잡이 사내>의 랄프 파인즈가 로렌스 추기경을,
<시타델>, <졸트>의 스탠리 투치가 벨리니 추기경을,
<플라워 킬링 문>, <샤퍼>의 존 리스고가 트렘블레이 추기경을 연기한다.
영화 제목 콘클라베(Conclave)는 '(새 교황을 선출하기 위한 추기경들의) 비밀회의'를 뜻한다.
▣ 콘클라베 결말과 후기, 정보
아데예미는 30년 전의 실수라고 변명하지만, 결국 교황 선출 가능성이 사라진다.
다섯 번째 투표에서 트렘블레이 40표, 테데스코 34표, 벨리니 13표, 로렌스 11표, 아데예미 9표, 베니테즈가 6표를 얻는다.
벨리니 추기경이 자신들의 지지표를 트렘블레이에게 몰아주자고 로렌스에게 제안한다.
로렌스가 베니테즈에게 트렘블레이 지지를 호소하지만, 그는 트렘블레이가 교황에 부적합하다고 말한다.
로렌스는 트렘블레이가 아데예미를 낙마시키기 위해 샤누이 수녀를 데려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로렌스 추기경이 사퇴를 종용하지만, 트렘블레이는 경쟁자를 험담하지 말라고 경고한다.
로렌스는 봉인을 깨 교황의 방에 들어가고, 그곳을 지나던 아그네스 수녀가 모른 척한다.
로렌스는 트렘블레이가 교황이 되기 위해, 다른 추기경을 뇌물로 매수했다는 증거를 찾아낸다.
트렘블레이로부터 국무원장직을 제의받은 벨리니는 증거를 밝히지 말라고 요청한다.
트렘블레이의 중대 비리가 폭로된 후, 로렌스와 테데스코의 대결로 압축된다.
로렌스가 자신의 이름을 기록하고 투표를 하려는 순간, 폭탄 테러로 바티칸 홀의 유리창이 깨진다.
테데스코 추기경이 교회 내 진보파를 헐뜯고, 이교도와의 전쟁 필요성을 역설한다.
그때 베니테즈가 일어나 증오에 굴복하지 말고, 천주교와 무슬림, 남성과 여성 등의 화합을 호소한다.
그 후 놀랍게도 베니테즈가 '인노첸시우스'라 불리는 새로운 교황으로 선출된다.
로렌스는 베니테즈가 자궁절제술을 위해 제네바 진료소에 갔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로렌스가 베니테즈가 생물학상 여성이라는 사실을 묵인하고, 교황 선출이 공표되면서 영화가 끝난다.
로버트 해리스의 동명 소설에 기반한 영화 콘클라베(Conclave)는 비밀스러운 교황 선출을 소재로
신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성직자의 야망과 부패 스캔들을 환상적인 연기와 음악, 그림처럼 아름다운 미장센으로 조명하며,
로튼 토마토 평균 평점 8.1/10점, 메타크리틱 79/100점 등 호의적 평가를 얻은 미스터리 스릴러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