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픽 노 이블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Speak No Evil 2024 제임스 맥어보이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 영화 스픽 노 이블 Speak No Evil 줄거리
미국인 루이스는 은퇴한 남편 벤, 12살 딸 아그네스와 함께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난다.
루이스와 벤은 아그네스의 애착인형 '호피'를 찾아준 영국인 부부 패디, 시아라와 친해진다.
패디와 시아라는 아들 앤트가 선천적으로 혀가 짧아 의사소통에 문제를 겪고 있다고 고백한다.
그 후 패디가 런던으로 돌아간 루이스 가족을 자신의 외딴 농장으로 초대한다.
루이스와 벤은 반갑게 맞아주는 패디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평안을 느낀다.
하지만 자유분방하고 다소 무례한 패디의 태도가 루이스를 점점 불편하게 만든다.
특히 아들 앤트를 가혹하게 대하는 패디의 모습에 루이스와 벤은 눈살을 찌푸린다.
패디와 시아라가 이방인 무히드에게 아그네스와 앤트를 맡기고, 루이스와 벤을 마이크의 식당으로 데려간다.
패디는 채식주의자인 루이스를 비난하고, 음식 비용도 벤이 부담하게 한다.
앤트가 패디의 시계 뒷면을 보여주며 무언가를 알리려 하지만, 시아라는 덴마크어를 이해하지 못한다.
다음 날 새벽, 루이스는 딸 아그네스가 패디와 시아라의 침대에서 자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루이스 가족이 자고 있는 패디와 시아라를 뒤로 하고 농장을 떠난다.
하지만 호피를 되찾기 위해 농장으로 돌아온 루이스 가족이 패디와 마주치는데...
▣ 스픽 노 이블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스픽 노 이블은 <이든 레이크>, <바스티유 데이>를 연출한 제임스 왓킨스 감독의 작품이다.
<글래스>, <북 오브 클라렌스>의 제임스 맥어보이가 패디를,
<블레이드 러너 2049>, <더 터닝>의 맥켄지 데이비스가 루이스를,
<디스트로이어>, <럭키스트 걸 얼라이브>의 스쿳 맥네어리가 벤을,
<언포기버블>, <나이팅게일>의 아이슬링 프란시오시가 시아라를 연기한다.
영화 제목 스픽 노 이블(Speak No Evil)은 '악을 말하지 말라'는 뜻으로, 악은 보지도 듣지도 말하지도 말라는 옛 속담에서 유래한다.
▣ 스픽 노 이블 결말과 후기, 정보
시아라가 딸을 잃었다고 말하며 슬퍼하자, 결국 루이스는 농장에서 머물게 된다.
앤트가 아그네스를 지하 창고로 데려가, 패디와 시아라의 정체를 알린다.
패디와 시아라가 다른 가족을 유인해 살해하고, 앤트의 혀를 잘랐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루이스와 벤이 아그네스가 초경을 한 것처럼 속이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한다.
루이스의 차가 농장에서 나가려는 순간, 패디가 수영을 못하는 앤트를 연못에 빠트린다.
벤이 앤트를 구하려고 차를 멈추자, 패디가 루이스와 아그네스를 인질로 잡는다.
패디가 돈을 이체하도록 강요하고, 아그네스의 혀를 자르려고 한다.
루이스가 주머니칼로 패디를 쓰러뜨리고, 가족과 앤트를 데리고 탈출을 시도한다.
그때 패디와 한 패인 마이크가 나타나고, 결국 루이스 일행은 집 안으로 달아난다.
패디와 시아라, 마이크가 총을 들고 집 안으로 침입한다.
루이스가 가족을 위협하는 마이크와 시아라를 차례대로 처단한다.
그 후 패디가 아그네스를 인질로 잡고 루이스와 벤에게 총을 겨눈다.
아그네스가 마취제를 패디에게 주사하고, 앤트가 쓰러진 패디를 돌로 내리친다.
루이스 가족과 앤트가 농장에서 탈출하고, 아그네스가 애착인형을 앤트에게 주면서 영화가 끝난다.
2022년 덴마크의 동명 영화를 리메이크한 스픽 노 이블(Speak No Evil)은
친절 이면에 감춰진 섬뜩한 불안을 긴장감 있게 그리며 총 7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과,
로튼 토마토 6.8/10점, 메타크리틱 66/100점 등 호의적 평가를 얻은 블룸하우스의 공포 스릴러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