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프리덤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Freedom 2024
- 공유 링크 만들기
- 이메일
- 기타 앱
▣ 영화 프리덤 Freedom 줄거리
외인부대 출신 브루노 술락은 친구 드라고, 연인 아니와 함께 프랑스의 슈퍼마켓을 턴다.
브루노는 돈을 가난한 사람에게 나눠주고, 폭력을 행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다.
마약에 취해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는 파트리크가 합류하면서 브루노는 위험에 노출된다.
8개월 간 19곳의 슈퍼마켓에서 강도를 저지른 후, 브루노의 아지트가 경찰에게 발각된다.
브루노와 아니, 드라고와 파트리크는 조르주 형사의 추격을 피해 파리로 도주한다.
브루노는 클럽에서 만난 영화배우 벨몽도의 경호원 출신 스티브와 친구가 된다.
브루노는 스티브, 드라고, 파트리크와 함께 보석상을 털고, 훔친 보석을 보험업자 프랑셰에게 판다.
길거리 마약상이 체포를 면하기 위해, 브루노의 정보를 조르주 형사에게 넘긴다.
조르주가 브루노와 아니, 드라고와 파트리크를 경찰서로 연행해 신문한다.
브루노가 아니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슈퍼마켓 강도가 자신의 단독범행이었다고 자백한다.
수감된 브루노는 무장 강도죄로 복역 중이던 감방 동료 장루와 탈옥을 계획하는데...
▣ 프리덤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프리덤은 <광녀들의 무도회>, <여도둑들>을 연출한 멜라니 로랑 감독의 작품이다.
<에밀리, 파리에 가다>의 루카스 브라보가 브루노 술락을,
<알렉스 휴고>의 레아 루체 부사토가 아니를,
<브레이킹 포인트>의 이반 아탈이 조르주를 연기한다.
영화 제목 프리덤(Freedom)은 '자유'를 뜻한다.
영화 프리덤은 1980년대 폭력 없이 강도를 저질러 아르센 뤼팽으로 불리며 자유의 아이콘이 된 실존 인물 브루노 술락을 조명한다.
▣ 프리덤 결말과 후기, 정보
브루노는 "데리러 올게"라는 말을 장루에게 남기고 어쩔 수 없이 혼자 탈옥한다.
브루노는 사랑하는 아니와 재회하고, 스티브와 함께 고급 보석상 강도를 이어간다.
브루노는 대담하게도 교도소에 침입해 장루를 구출하고 자신의 약속을 지킨다.
브루노는 브라질로 도피할 수 있는 현금과 위조 여권 등을 장루에게 건넨다.
장물을 보석업자에게 넘기는 과정에서, 브루노 일행이 조르주에게 체포된다.
브루노, 드라고, 파트리크는 3년 형에, 아니는 18개월 복역과 2년의 보호관찰에 각각 처해진다.
스티브가 리옹 교도소로 이송 중이던 브루노와 파트리크를 구출한다.
브루노와 스티브가 경찰의 수배를 피하기 위해 미국으로 도주한다.
몇 달 후 브루노와 스티브가 프랑스로 돌아와, 까르띠에 칸 지점에서 4천만 프랑 상당의 보석을 훔친다.
브루노가 조르주 형사를 찾아가, 강도를 그만두겠다고 선언한다.
브루노가 브라질로 떠나려 하지만, 조악한 위조 신분증 때문에 이탈리아 국경에서 잡힌다.
브루노가 9년 형을 선고받고, 그를 빼내려던 스티브가 괴한에게 처형당한다.
조르주가 은퇴하고, 브루노가 탈옥 도중 추락사하면서 영화 프리덤이 끝난다.
실화에서 영감을 얻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영화 프리덤(Freedom)은
소설 속 아르센 뤼팽처럼 폭력 없이 강도를 저지른 실존 인물 브루노 술락을 주인공으로,
증오와 통제에 굴복하지 않고 자유를 추구한 삶을 조명하는 프랑스의 로맨스 범죄 액션 스릴러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