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셀프 릴라이언스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Self Reliance 2024 안나 켄드릭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 영화 셀프 릴라이언스 Self Reliance 줄거리
토미는 통계분석 관리업무에 종사하는 평범한 중년의 남자다.
엄마 집에 얹혀사는 토미는 쳇바퀴 같은 일상에 갇혀 살아간다.
토미는 결별한 여자친구 테레사의 집을 방문하지만, 노크조차 하지 못하고 돌아선다.
그러던 어느 날, 토미가 다크웹에서 진행되는 리얼리티 게임 쇼 참가자로 선정된다.
토미는 사냥꾼을 피해 30일간 생존하면 백만 달러를 지급한다는 계약서에 사인한다.
토미는 혼자 있을 때만 공격할 수 있다는 규칙을 이용하면 충분히 살아남을 수 있다고 판단한다.
토미는 생존을 위해 가족에게 함께 있어 달라고 부탁하지만, 누구도 그의 말을 믿지 않는다.
결국 토미는 거리를 떠도는 노숙자 제임스에게 돈을 주고 자신의 옆을 지키게 한다.
토미는 마이클 잭슨 재킷을 입은 거인의 공격에서 간신히 살아남는다.
토미는 다른 게임 참가자 매디와 파트너가 되어 함께 하기로 약속한다.
토미가 매디의 제안에 따라 테레사를 찾아가 헤어진 이유에 관해 묻는다.
그 후 토미와 매디가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며, 속에 있던 비밀을 서로에게 공유하는데...
▣ 셀프 릴라이언스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셀프 릴라이언스는 제이크 존슨의 감독 데뷔작이다.
<올인 게임>, <태그>의 제이크 존슨이 토미를,
<오늘의 여자 주인공>, <스토어웨이>의 안나 켄드릭이 매디를 연기한다.
영화 제목 셀프 릴라이언스(Self Reliance)는 '자립'을 뜻한다.
▣ 셀프 릴라이언스 결말과 후기, 정보
게임쇼 조연출이 나타나 매디 집에 있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고 경고한다.
토미는 매디와 함께 모텔로 숙소를 옮기고, 외로워서 게임에 참가했다고 고백한다.
또 다른 참가자 찰리가 게임이 재미를 위해 만든 '과대망상의 늪(DOG)'이라고 말한다.
그 후 매디가 홀로 떠나고, 토미는 10살 때 사라진 친부와 재회한다.
매디가 자신은 게임 참가자가 아니며, 심심하고 외로워서 거짓말했다고 털어놓는다.
토미는 엘렌으로 위장한 킬러의 공격에서 또다시 살아남는다.
가족들이 불안해 보이는 토미를 위해 중재 전문가 린지를 초대한다.
토미가 집에서 탈출해 제임스와 함께 거리에서 노숙한다.
다음 날 제임스마저 사라지자, 토미는 다른 노숙자들과 어울린다.
30일 차 되는 날, 조연출이 너무 지루하니 리무진을 찾아 떠나라고 지시한다.
토미가 암살자를 피해 리무진에 승차하자, 계속할지 아니면 안전하게 귀가할지 묻는다.
토미는 게임을 계속하기로 결정하고, 수많은 사냥꾼의 추적을 피해 게임 PD와 처음 만났던 장소에 도착한다.
게임 진행자들이 첫 번째 우승자인 토미를 축하하며, 매달 4천 달러씩 250개월 분납으로 우승상금을 지급한다.
토미가 친구가 된 제임스에게 거처를 제공하고, 매디의 집을 노크하면서 영화가 끝난다.
영화 셀프 릴라이언스(Self Reliance)는 리얼리티 생존 게임 쇼를 통해
인간관계의 중요성(인간은 생존을 위해 다른 사람과 어울려야 한다)과 자신에 대한 믿음의 메시지를 던지며,
로튼 토마토 6.2/10점, 메타크리틱 59/100점 등으로 나름 괜찮은 평점을 얻었지만
신선한 아이디어에 비해 진행과정이 취향에 따라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코미디 스릴러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