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뒤주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김인서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 영화 뒤주 줄거리
서양화 부교수 김아진은 그리운 딸 소윤과 함께 살 날을 꿈꾸며 성공을 추구한다.
어느 날, 남교수가 다송 갤러리가 진행하는 유물 재해석 프로젝트를 아진에게 맡긴다.
아진은 제자인 대학원생 정우수와 김현아에게 기획전을 함께 준비하자고 제안한다.
다송의 소유주 강병직 회장이 몽골에서 구입한 거대한 뒤주가 문래동 작업실로 배달된다.
아진은 우수 그리고 현아와 함께 유목민의 감옥으로 사용된 뒤주의 컨셉을 탐색한다.
10년 전 헤어진 남자친구 이주현이 나타나, 아진이 자신의 작품을 표절했다고 주장한다.
작업실로 찾아온 강병직 회장이 남교수의 방조아래 아진의 몸을 더듬는다.
아진을 짝사랑하는 우수는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다며 본심을 아진에게 드러낸다.
그 후 아진은 육체적 관계를 원하는 강병직 회장의 제안을 단호하게 거절한다.
표절 검증을 요청하는 이주현의 공문서가 학교에 도착하자,
남교수는 이를 빌미로 뒤주 프로젝트에서 손을 떼라고 아진을 협박하는데...
▣ 뒤주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뒤주는 김지운 감독의 작품이다.
<악마를 보았다>의 김인서가 아진을 연기한다.
영화 뒤주는 인간 내면에 숨 쉬는 일그러진 욕망들과 그 욕망에 의해 깨어난 저주의 공포를 조명한다.
▣ 뒤주 결말과 후기, 정보
절망감에 빠진 아진은 술에 취해 우수와 육체적 관계를 가진다.
아진은 수모를 참고 몸을 허락하지만, 이주현은 약속과 달리 표절 검증 요청을 취하하지 않는다.
아진은 이주현을 작업실로 유인해 죽이고 시신을 뒤주에 숨긴다.
하지만 남교수는 표절 시비를 핑계로 아진의 이름을 프로젝트에서 배제한다.
채식주의자인 아진이 무엇에 홀린 듯 고기를 먹고,
프로젝트가 성공해 정교수가 되면 현아를 유학 프로그램에 추천하려 했었다고 말한다.
현아는 약이 든 커피를 남교수에게 먹이고, 관계를 맺는 동영상을 찍는다.
현아의 협박으로 아진이 다시 뒤주 프로젝트를 맡게 되고, 성공적인 마무리를 눈앞에 둔다.
아진은 딸 소윤이 개인전 준비로 바쁠 시기에 사고로 사망했으며,
자신이 이주현과 남교수 그리고 우수를 죽이고 뒤주에 숨겼다는 사실을 자각한다.
아진이 옥상에서 추락해 사망하고, 현아가 프로젝트 소개에 이름을 올리면서 영화 뒤주가 끝난다.
영화 뒤주는 뒤틀린 욕망으로 괴물이 되어가는 인간 군상을 그리지만,
캐릭터의 매력이나 연출 등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한국의 공포 미스터리 스릴러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