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레스토레이션 포인트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Restore Point 2023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 영화 레스토레이션 포인트 Restore Point 줄거리
2041년, 사회적 · 경제적 불평등이 심화되고 그로 인한 폭력 범죄가 나날이 증가한다.
범죄 등으로 죽은 시민이 다시 부활할 수 있는 권리가 헌법에 명시되고,
유럽 연합이 투자한 복원 연구소가 48시간 이내의 복원지점을 가진 사람들을 죽음에서 되살린다.
한편 생명의 강(River of Life)이라는 단체가 신기술에 반발하며 도시 곳곳에서 테러를 자행한다.
테러로 남편 피터를 잃은 형사 엠 트로키노프스카는 미친 듯이 생명의 강을 뒤쫓는다.
어느 날, 복원 연구소 수석 과학자 다비드 쿨스타트와 그의 아내 크리스티나가 살해된다.
그리고 해킹에 의한 바이러스 침투로 다비드의 48시간 내 유효한 복원 지점이 삭제된다.
복원 연구소 소장 로한은 기자회견을 통해 연구소 민영화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형사 엠은 조사를 통해 빅토르 토퍼를 다비드와 크리스티나를 죽인 용의자로 지목한다.
로한은 연구소 서버에 침투한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6개월이 지난 테스트 백업에서 다비드를 복원한다.
다비드는 아내 크리스티나 죽음의 진실을 확인하기 위해 엠과 동행한다.
유로폴 요원 만스펠트가 형사 엠에게 사건 보고서 제출을 요구한다.
로한은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규정을 위반하면서까지 다비드 박사를 복원시켰다고 변명한다.
만스펠트 요원은 해킹으로 복원 기록이 지워지고 있다는 사실을 폭로하지 말라고 엠에게 경고하는데...
▣ 레스토레이션 포인트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레스토레이션 포인트는 단편 <넘버스>를 연출한 로버트 흘로츠 감독의 작품이다.
TV 시리즈 <닥터 마르틴>의 안드레아 모힐로바가 엠 트로키노프스카를,
<브라더스>의 마테이 하데크가 다비드 쿨스타트를,
<빛이 있으라>의 밀란 온드리크가 빅토르 토퍼를 연기한다.
영어 제목 리스토어 포인트(Restore Point)는 '복원 지점'을 뜻한다.
부자연스러운 죽음에서 부활하기 위해서는, 최소 48시간 이내의 복원 지점(의식의 백업)을 생성해야 한다.
▣ 레스토레이션 포인트 결말과 후기, 정보
만스펠트가 엠을 죽이고 그녀의 집에 숨어 있던 다비드를 데려가려 한다.
형사 엠이 다비드의 도움으로 만스펠트 요원을 사살한다.
수배된 엠과 다비드는 빅토르를 찾기 위해 그의 이모인 두드코바를 방문한다.
다비드는 복원시키는 과정에서 피아노나 외국어 구사 등의 새로운 능력을 심을 수 있다고 말한다.
엠과 다비드는 두드코바를 미행해 빅토르를 체포한다.
빅토르는 로한이 연구소의 사유화를 목표로 공포를 조장하기 위해 생명의 강을 세웠다고 말한다.
달아나던 빅토르가 달리는 차와 충돌해 사망한다.
다비드는 빅토르를 부활시키기 위해 대학교 연구실로 향한다.
되살아난 빅토르는 다비드가 모든 진실을 알게 된 크리스티나를 죽였다고 밝힌다.
잠시 후 복원된 만스펠트 요원이 빅토르, 다비드, 엠을 차례대로 사살한다.
다비드의 금고 비밀 번호를 로한에게 알린 만스펠트가 경찰에 체포되고,
다비드의 집에 침입해 금고를 열던 로한이 엠의 상관인 형사반장에게 잡힌다.
복원된 엠이 다비드가 심은 재능으로 피아니스트처럼 피아노를 연주하면서 영화가 끝난다.
영화 레스토레이션 포인트(Restore Point)는
인간의 의식을 저장해 복원이 가능한 창의적 미래를 배경으로
탐욕의 본성과 죽음을 극복한 영원한 삶의 가치를 탐구하는 체코의 SF 미스터리 스릴러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