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땡스기빙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2023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 영화 땡스기빙 Thanksgiving 줄거리
매사추세츠 플리머스에 사는 토마스는 추수감사절을 맞아
자신이 소유한 라이트마트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토마스의 딸 제시카가 에반의 새 전화기를 구입하기 위해
연인 바비, 친구 개비와 에반, 스쿠버와 율리아와 함께 뒷문을 통해 마트로 들어간다.
밖에서 기다리던 군중들이 제시카 일행을 보고 흥분한 채 마트로 몰려간다.
아수라장이 된 마트에서 매니저 미치의 아내 아만다와 다수의 사람들이 희생된다.
야구 투수로 이름을 날리던 바비가 경비원을 구하려다 팔을 다친 후, 말도 없이 사라진다.
1년 후, 토마스는 작년의 재앙은 무시하고 또다시 추수감사절 할인 행사를 계획한다.
플리머스 초대 주지사인 존 카버 마스크를 한 괴한이 작년 사고 현장에 있었던 리지를 살해한다.
존 카버는 줄을 서지 않고 마트에 들어간 제시카와 그녀의 친구들을 태그한다.
뉴론 보안관과 피터 츄 형사의 조사에도 불구하고, 용의자의 단서는 드러나지 않는다.
그 후 마트에서 달아난 경비원 매니가 의문의 살인마에게 죽임을 당하는데...
▣ 땡스기빙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땡스기빙은 <그린 인페르노>, <데스 워시>를 연출한 일라이 로스 감독의 작품이다.
<레이싱 인 더 레인>, <페라리>의 패트릭 뎀시가 에릭 뉴론 보안관을,
<더 마리화나 컨스피러시>의 넬 벌래크가 제시카 라이트를,
<히즈 올 댓>의 애디슨 레이가 개비를,
미드 <슈퍼걸> 시리즈의 제일런 토마스 브룩스가 바비를 연기한다.
영화 제목 땡스기빙(Thanksgiving)은 '추수감사절'을 뜻한다.
영화는 추수감사절에 존 카버 가면 살인마가 저지르는 연쇄적인 학살을 따라간다.
▣ 땡스기빙 결말과 후기, 정보
가면 살인마가 무질서를 선동한 로니와 치어리더 여자친구를 죽이고, 개비와 에반을 납치한다.
그 후 연쇄 살인마는 부보안관과 율리아의 아버지를 쓰러뜨리고, 율리아마저 살해한다.
제시카와 그녀의 가족들은 존 카버를 체포하기 위해 자신들을 미끼로 제공한다.
존 카버가 연막탄을 터트리고, 칠면조 복장을 한 라이오넬의 머리를 벤다.
그리고 폭탄까지 던지면서, 제시카, 토마스, 캐슬린, 스쿠버를 잡아간다.
존 카버는 칠면조를 요리하듯, 캐슬린을 오븐에 넣고 굽는다.
살인마가 결박된 제시카 등과 함께 만찬 테이블 앞에 있는 모습이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된다.
존 카버는 사람이 죽어나가는 마트에서 영상을 찍던 에반의 머리를 부순다.
밧줄을 푼 제시카가 스쿠버의 도움으로 존 카버의 아지트에서 탈출한다.
제시카는 바지에 묻은 딸기나무 잔해를 통해, 존 카버가 뉴론 보안관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정체가 탄로 난 보안관은 자신의 아이를 임신한 아만다의 복수 때문이었다고 털어놓는다.
제시카가 보안관의 자백을 영상으로 내보내고, 보안관을 불태우고 바비와 달아난다.
현장에서 보안관의 시신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제시카가 악몽을 꾸면서 영화 땡스기빙이 끝난다.
영화 땡스기빙(Thanksgiving)은
로튼 토마토 평균 평점 6.8/10점, 메타 크리틱 63/100점으로 호의적 평가와 함께,
인간의 탐욕에 대한 잔혹한 슬래셔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릴 수 있는 공포 스릴러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