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미슐랭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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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의 비영어권 콘텐츠 순위에서 한국 콘텐츠가 1위와 톱텐 안에 드는 것은 이제 놀라울 일이 아닌데, <흑백 요리사>는 또 다른 티핑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수치를 보면, 지난 9월 마지막주 시청수가 490만 뷰로 비영어 TV 콘테츠 1위를 기록했고, 영어 콘텐츠까지 합치면 TV 콘텐츠 중 4위를 기록했다. 사실 요리 경연대회는 한물 간 아이템이기도 하다. <아이언셰프>를 비롯한 무수히 많은 요리 콘텐츠가 쏟아졌던 미국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넷플릭스는 오히려 데이비드 장과 같은 셀럽 셰프를 내세운 라이브 쿠킹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실험을 하는 중이라고 볼 수 있다. 근데 <흑백 요리사>가 그럼에도 잘 되는 이유는 일단 K푸드의 위세가 아주아주 크다는 이유가 있다. 직간접적으로 K푸드가 소셜미디어를 타고 얼마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지를 자주 이야기 해왔고, 얼마 전에는 친구분의 포스팅에서도 다음 K푸드는 순대국이라는 말씀에 곱창/막창 BBQ가 되지 않을까 농담 섞어 이야기해왔는데,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한국 음식의 무한 진화를 보고 있으면 이게 농담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렇게 큰 인기를 얻는 흐름은 이미 늦어도 재작년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2023년에 특히 더욱 커졌고. 제작기획팀과 넷플릭스의 콘텐츠 기획자들은 이 흐름을 보고 있었을 것이라고 추정한다. 그리고 새롭지 않을 포맷을 있는 대로 스케일을 키우면서 화제성을 갖추게 만들었다. 미슐랭 쓰리 스타 셰프와 백종원 그리고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한국 (음식)의 대표적인 셰프들, 그리고 무려 아이언셰프에서 우승한 에드워드 리와 같은 요소까지 깨알처럼 챙겼다. 자, 보면 소셜미디어에서 온갖 이야기가 한국뿐만 아니라 한국 콘텐츠를 좋아하는 비영어권 국가들 그리고 심지어 미국 시장에 까지 퍼져나갈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이다. 사실 넷플릭스는 올해 들어 본격적으로 '가성비 콘텐츠'...

세법개정 키워드 경제활력 민생 결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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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세금 개정에 대한 키워드는 경제활력 민생 그리고 결혼이다. 경기가 어려웠던 상반기와 힘을 더 내보자 하는 하반기이다. 살펴보자.


하반기 세제 - 이데일리 사진


세법개정 키워드 경제활력 민생 결혼


결혼과 출산은 대한민국의 큰 골칫 거리 문제로 화두 된다. 증여세를 5천만 원 한도에서 1억 5천만 원까지 증액하자는 안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의 대물림을 정부에서 실행하려 한다는 반대 입장도 있지만 1회성 결혼에 한하여 가능케 하려 한다는 취지도 있다. 경제 활력에는  K 문화에 더욱 힘을 주기 위하여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하여 세액 공제 지원을 해준다.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우리 문화가 더욱 투자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말이다. 이외에도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역전세 대출 규제 완화는 민생에 도움이 되는 세법을 개정하고 있다. 어려운 서민 생활을 조금 더 개선하도록 빠른 변화가 찾아오길 바란다.

TIP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것이 많아지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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