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미슐랭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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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의 비영어권 콘텐츠 순위에서 한국 콘텐츠가 1위와 톱텐 안에 드는 것은 이제 놀라울 일이 아닌데, <흑백 요리사>는 또 다른 티핑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수치를 보면, 지난 9월 마지막주 시청수가 490만 뷰로 비영어 TV 콘테츠 1위를 기록했고, 영어 콘텐츠까지 합치면 TV 콘텐츠 중 4위를 기록했다. 사실 요리 경연대회는 한물 간 아이템이기도 하다. <아이언셰프>를 비롯한 무수히 많은 요리 콘텐츠가 쏟아졌던 미국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넷플릭스는 오히려 데이비드 장과 같은 셀럽 셰프를 내세운 라이브 쿠킹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실험을 하는 중이라고 볼 수 있다. 근데 <흑백 요리사>가 그럼에도 잘 되는 이유는 일단 K푸드의 위세가 아주아주 크다는 이유가 있다. 직간접적으로 K푸드가 소셜미디어를 타고 얼마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지를 자주 이야기 해왔고, 얼마 전에는 친구분의 포스팅에서도 다음 K푸드는 순대국이라는 말씀에 곱창/막창 BBQ가 되지 않을까 농담 섞어 이야기해왔는데,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한국 음식의 무한 진화를 보고 있으면 이게 농담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렇게 큰 인기를 얻는 흐름은 이미 늦어도 재작년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2023년에 특히 더욱 커졌고. 제작기획팀과 넷플릭스의 콘텐츠 기획자들은 이 흐름을 보고 있었을 것이라고 추정한다. 그리고 새롭지 않을 포맷을 있는 대로 스케일을 키우면서 화제성을 갖추게 만들었다. 미슐랭 쓰리 스타 셰프와 백종원 그리고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한국 (음식)의 대표적인 셰프들, 그리고 무려 아이언셰프에서 우승한 에드워드 리와 같은 요소까지 깨알처럼 챙겼다. 자, 보면 소셜미디어에서 온갖 이야기가 한국뿐만 아니라 한국 콘텐츠를 좋아하는 비영어권 국가들 그리고 심지어 미국 시장에 까지 퍼져나갈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이다. 사실 넷플릭스는 올해 들어 본격적으로 '가성비 콘텐츠'...

미증시의흐름과 소비자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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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증시는 혼조세를 나타내었다. 소비자물가지수 CPI를 앞두고 인플레이션 기조를 살펴볼 것으로 보인다. 나스닥은 +0.18% 원화 환율은 1306.5원을 보였다.


미국증시 - Yahoo finance 사진


미증시의 흐름과 소비자물가


미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가 헤드라인 지표는 감소될 것으로 보이나 근원 물가는 변동이 없을 걸로 보이고 있다. 끈적한 인플레이션은 근원 물가를 보며 쉽게 줄지 않음을 보여준다. 연준 인사들은 금리 인상을 두 번 한다고 거듭 이야기하는 중이다. 생각지 않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 그만큼 미국의 튼튼 함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금리 인상 1번은 필수적이며 높은 고금리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제 실적 시즌에 돌입하였다. 주요 금융사들의 2분기 실적이 발표된다. 어닝 서프라이즈를  나타낼지 지켜봐야 한다. 빅테크의 메타는 새로운 소셜 미디어 스레드를 만들어내면서 주가를 일으켰다. 1억 명 이상 가입자를 끌고 모았으며 트위터 트래픽을 뺏기 시작하였다. 경쟁자는 끝없이 탄생된다. 거기에 따른 이익과 수요는 변화한다. 가만히 있는다면 뒤처진다는 게 이런 말이다. 일론머스크는 새로운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 과연 어떻게 해결하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스레드 의 탄생 - 블록미디어 사진

TIP 멈추면 바로 추격이 오는 세상 쉼 없이 굴러가게 하는 원동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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