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노시보 결말 줄거리 후기 정보 Nocebo 2022 에바 그린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 영화 노시보 Nocebo 줄거리
유명한 아동복 패션 디자이너 크리스틴은 마케팅 전략가 남편 펠릭스, 딸 밥스와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다.
어느 날, 끔찍한 개가 나타나 크리스틴에게 피를 빨아먹는 진드기를 퍼트린다.
그날 이후 크리스틴은 원인을 알 수 없는 경련과 기억상실 등에 시달리기 시작한다.
8개월 후, 디자이너 복귀를 원하는 크리스틴은 필리핀 간병인 다이애나를 고용한다.
다이애나는 진드기를 성냥통에 회수하고 이상한 가루를 집어넣은 음식을 크리스틴에게 먹인다.
그리고 몸을 움직일 수 없는 크리스틴을 민간 치료법으로 씻은 듯이 낫게 해 준다.
다이애나는 자신이 사람을 치료하거나 죽일 수 있는 옹고의 힘을 물려받았다고 말한다.
펠릭스는 무언가 수상해 보이는 다이애나를 불신하지만, 크리스틴은 그녀에게 희망을 건다.
다이애나는 믿음과 신뢰를 보여주면 크리스틴을 치유해 주겠다고 제안한다.
그 후 크리스틴이 숨겨 온 과거의 소름 끼치는 비밀이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 노시보 감독 및 배우, 제목 뜻
영화 노시보는 <비바리움>을 연출한 로르칸 피네간 감독의 작품이다.
<리에종>, <프록시마 프로젝트>의 에바 그린이 크리스틴을,
<크루엘라>, <TAR 타르>의 마크 스트롱이 펠릭스를,
<인류의 상승>의 차이 포나시어가 다이애나를 연기한다.
원제 노시보(Nocebo)는 '치료와 상관없는 가짜 약제를 환자가 진짜라고 믿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치료 효과'를 뜻하는 플라시보(Placebo)와 반대되는 개념이다.
▣ 노시보 결말과 후기, 정보
크리스틴이 복용하는 약이 모두 깜쪽같이 사라진다.
펠릭스는 죄책감에 괴로워하는 아내를 부추기지 말라고 다이애나에게 경고한다.
다이애나가 옹고의 힘으로 빅 버드를 조종하고, 펠릭스는 공격하는 빅 버드를 죽이게 된다.
밥스는 아끼는 새를 죽인 아빠를 미워하고, 다이애나가 그 틈을 이용해 밥스와 친구가 된다.
펠릭스는 다이애나의 방에서 수상한 제단과 사라졌던 크리스틴의 약을 발견한다.
다이애나는 진드기를 남기고 크리스틴의 집에서 나간다.
밥스는 다이애나의 부탁대로 엄마 약을 숨긴 사람이 펠릭스라고 거짓말한다.
크리스틴과 싸우고 3층으로 올라가던 펠릭스가 계단에서 추락해 입원한다.
그 후 다이애나는 끔찍한 환상에 시달리며 통제력을 잃고 무너진다.
집으로 돌아온 다이애나가 딸의 유골을 크리스틴에게 먹이고 못다 한 의식을 계속한다.
과거 크리스틴이 필리핀 현지 의류 공장에서 직원들을 혹사하고 문을 열쇠로 잠그게 했으며,
그 결과 공장에서 일하던 다이애나의 어린 딸이 불타서 숨졌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크리스틴이 심판을 받아 불 속에서 사망한 후, 다이애나는 3층에서 뛰어내린다.
밥스가 다이애나의 몸에서 빠져나온 영혼을 받아들이면서 노시보가 끝난다.
2015년에 발생한 필리핀 슬리퍼 공장 화재에서 영감을 얻은 영화 노시보(Nocebo)는
탐욕을 위해 노동자의 피를 빨아먹는 기생충 같은 사용자에 대한 심판을 담은 초자연적 미스터리 스릴러물이다.
from https://ift.tt/fkyRoj7
via IFTTT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