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미슐랭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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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의 비영어권 콘텐츠 순위에서 한국 콘텐츠가 1위와 톱텐 안에 드는 것은 이제 놀라울 일이 아닌데, <흑백 요리사>는 또 다른 티핑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수치를 보면, 지난 9월 마지막주 시청수가 490만 뷰로 비영어 TV 콘테츠 1위를 기록했고, 영어 콘텐츠까지 합치면 TV 콘텐츠 중 4위를 기록했다. 사실 요리 경연대회는 한물 간 아이템이기도 하다. <아이언셰프>를 비롯한 무수히 많은 요리 콘텐츠가 쏟아졌던 미국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넷플릭스는 오히려 데이비드 장과 같은 셀럽 셰프를 내세운 라이브 쿠킹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실험을 하는 중이라고 볼 수 있다. 근데 <흑백 요리사>가 그럼에도 잘 되는 이유는 일단 K푸드의 위세가 아주아주 크다는 이유가 있다. 직간접적으로 K푸드가 소셜미디어를 타고 얼마나 큰 인기를 얻고 있는지를 자주 이야기 해왔고, 얼마 전에는 친구분의 포스팅에서도 다음 K푸드는 순대국이라는 말씀에 곱창/막창 BBQ가 되지 않을까 농담 섞어 이야기해왔는데,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한국 음식의 무한 진화를 보고 있으면 이게 농담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렇게 큰 인기를 얻는 흐름은 이미 늦어도 재작년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2023년에 특히 더욱 커졌고. 제작기획팀과 넷플릭스의 콘텐츠 기획자들은 이 흐름을 보고 있었을 것이라고 추정한다. 그리고 새롭지 않을 포맷을 있는 대로 스케일을 키우면서 화제성을 갖추게 만들었다. 미슐랭 쓰리 스타 셰프와 백종원 그리고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한국 (음식)의 대표적인 셰프들, 그리고 무려 아이언셰프에서 우승한 에드워드 리와 같은 요소까지 깨알처럼 챙겼다. 자, 보면 소셜미디어에서 온갖 이야기가 한국뿐만 아니라 한국 콘텐츠를 좋아하는 비영어권 국가들 그리고 심지어 미국 시장에 까지 퍼져나갈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이다. 사실 넷플릭스는 올해 들어 본격적으로 '가성비 콘텐츠'...

Korean Lpcal Foods Trip with Friends and Tips

피지컬100 보면서 느낀거. 어깨 쫙 벌어지고 미적으로 균형있는 몸보다, 시샤모처럼 몸통이 통으로 굵고 어깨 좁아도 승모 두꺼운 사람들(일명 돌쇠체형)이 레알 운동능력 미친듯

그리고 육체미나 육체능력보단 정신력, 근성, 리더쉽 갖춘 사람들이 훨씬 더 멋졌다!

-끝-


這趟韓國真的是吃吃吃吃吃
因為帶沒有來過韓國的朋友來玩
盡可能地想讓他們體驗在台灣吃不到的道地韓式料理
私心也想把握有朋友的機會大吃一個人來旅行時不能吃的食物
從台灣可能有但不道地的烤肉炒瑪麵炸雞
到台灣吃不到的醬蟹韓式豬腳韓式生魚片
甚至是我自己也沒吃過的燴安康魚和火烤鴨肉
真的是大飽口福的一次
回去要好好減肥就是了🥲


This Korea is a real treat.
Because I brought my friends who had never been to Korea.
I want to experience Korean food that I can't eat in Taiwan as much as possible.
Self-interest also wants to take advantage of the opportunity of friends to eat food that one cannot eat while traveling
Fried chicken with horse noodle, possibly but not exclusively roasted from Taiwan
Korean Sashimi with Soybean Crab Pork Feet Not Available in Taiwan
I've never even had fish and roast duck myself.
It was a real feast.
Just go back and lose weight proper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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