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이 지겨우시면.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닭가슴살이 지겹다면 이 음식은 어떠세요?
적당한 근육은 건강한 신체를 위해 필수적이며, 단백질 섭취는 근육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필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생각하면 닭가슴살을 떠올린다. 물론 닭가슴살은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된 고단백 식품이지만 고단백 식품은 닭가슴살뿐만이 아니다. 동물성 단백질만 가지고 있는 한계도 있다.
동물성 단백질의 단점은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산을 동시에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동물성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보다 칼로리가 높아 비만 확률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인다. 일본 도쿄 국립 암 센터의 연구는 동물성 단백질만을 먹는 것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식물성 단백질의 균형 잡힌 식사를 했다. 미국의학협회지(JAMA)에 실린 이 연구에 따르면 동물성 단백질 섭취량의 4%를 식물성 식품으로 대체한 그룹에서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42% 감소했다. 다양한 음식을 먹는 것도 이롭습니다.
대표적인 식물성 고단백 식품은 무엇인가요? 콩, 피스타치오, 그리고 호박들이 있습니다. 콩의 단백질 함량은 닭가슴살과 비슷하다. 단백질 100g당 함량 : 콩 34g, 닭 가슴살 35g과 큰 차이가 없으며 콩에 함유된 영양소인 이소플라본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을 확장시켜 심혈관질환을 예방한다.
피스타치오는 미국에서 동물성 단백질의 대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견과류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또한 피스타치오를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적절한 양으로 포함하는 음식"으로 정의했다. 이것은 일종의 '완전한 단백질'이다. 호박씨도 단백질 함량이 100g당 29g인 고단백 식품이다. 망간과 마그네슘도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 E가 함유돼 있다. 비대해진 전립선의 개선이라는 예상치 못한 효과도 있다. 상명대학교의 한 연구팀에 따르면, 호박씨유를 1년 동안 복용한 남성들은 전립선 비대 증상에서 안도감을 보였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